나이스페이 결제 에러코드

나이스페이 승인코드 입니다. 에러 발생시 발생하는 에러코드 내용을 검색하여 확인해 주세요.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비고
F100 빌키가 정상적으로 생성되었습니다. 빌링 결과코드
F101 PKCS7 전자서명 및 암호화메시지 검증 실패. 빌링 결과코드
F102 인증서 검증 오류. 빌링 결과코드
F103 PKCS7 전자서명 검증 실패. 빌링 결과코드
F104 인증정보 확인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빌링 결과코드
F105 OCSP인증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빌링 결과코드
F106 DB 처리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TB_TRANS_REQ) 빌링 결과코드
F107 DB 처리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TB_TRANS) 빌링 결과코드
F108 DB 처리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TB_TRANS_HISTIRY) 빌링 결과코드
F109 DB 처리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TB_TRANS_MASTER) 빌링 결과코드
F110 빌키발급 처리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빌링 결과코드
F111 PKCS7 전자서명 메시지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빌링 결과코드
F112 유효하지않은 카드번호를 입력하셧습니다. (card_bin 없음) 빌링 결과코드
F113 본인의 신용카드 확인중 오류가 발생하였씁니다. 빌링 결과코드
F114 인증서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빌링 결과코드
F115 빌키 발급 불가 가맹점입니다.(중지) 빌링 결과코드
F116 빌키 발급 불가 가맹점입니다.(해지) 빌링 결과코드
F117 빌링 미사용 가맹점입니다. 빌링 결과코드
F118 해당카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타사카드를 이용해주세요. 빌링 결과코드
F200 전빌링 요청승인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빌링 결과코드
F201 이미 등록된 카드 입니다. (빌키발급실패). 빌링 결과코드
9001 에러코드 값 오류 미지정기타 메시지
9002 에러메세지 값 오류 미지정기타 메시지
9999 미지정 오류 (잠시후 재시도 요망) 미지정기타 메시지

 

나이스페이 설정오류코드 입니다. 에러 발생시 발생하는 에러코드 내용을 검색하여 확인해 주세요.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비고
S999 XX기타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시스템
S001 요청템플릿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시스템
S002 응답템플릿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시스템
T001 수신메시지 인코딩 중 예외가 발생하였습니다. 전문
T002 비정상적인 수신 전문입니다. 전문
T003 수신데이터 파싱 중 예외가 발생하였습니다. 전문
T004 요청 전문의 헤더부 생성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전문
T005 요청 전문의 바디부 생성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전문
T006 송싱메시지 인코딩 중 예외가 발생하였습니다. 전문
X001 서버 도메인명이 잘못 설정되었습니다. 통신
X002 서버로 소켓 연결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통신
X003 전문 수신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통신
X004 전문 송신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통신
V005 지원하지 않는 지불수단입니다. 유효성
V101 암호화 플래그 미설정 오류입니다. 유효성
V102 서비스모드를 설정하지 않았습니다. 유효성
V103 지불수단을 설정하지 않았습니다. 유효성
V104 상품개수 미설정 오류입니다. 유효성
V201 상점ID 미설정 오류입니다. 유효성
V202 LicenseKey 미설정 오류입니다. 유효성
V203 통화구분 미설정 오류입니다. 유효성
V205 MallIP 미설정 오류입니다. 유효성
V301 구매자이름 미설정 오류입니다. 유효성
V303 구매자연락처 미설정 오류입니다. 유효성
V304 구매자메일주소 미설정 오류입니다. 유효성
V401 상품명 미설정 오류입니다. 유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