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 신청이 주문건으로 잡히는 현상 - PGALL - 워드프레스 결제는 한번에
Menu

워드프레스 결제 게시판 포럼 – PGALL 워드프레스 결제 나이스페이 반품 신청이 주문건으로 잡히는 현상

SimplePay PGALL Review

포럼 - 결제 서비스 이용 중 궁금하신 사항 및 아이디어를 남겨 주세요.

이 게시글은 3개 답변과 2명 참여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코드엠에 의해 9 월, 2 주 전에 업데이트 됐습니다.

4 글 보임 - 1 에서 4 까지 (총 4 중에서)
  • 글쓴이
  • #32169

    wc vendors pro 라는 벤더 플러그인이 추가가 되어
    벤더가 상품을 올리고 수익을 올리는 사이트를 구축 중입니다.

    pgall 플러그인의 기능 중 상태 완료 시점에 반품 신청을 하는 게 있는데요,
    이걸 통해서 신청을 하는 순간, 벤더에게 새 주문건으로 잡히게 됩니다.

    반품 신청이 주문으로(주문번호가 발생되어서 이렇게 판단을 함) 처리가 되어야 하는 이유가 있는지요?
    제가 그동안 몰랐던 부분인 것인지 의아한 상황입니다.

    이 데이터는 어드민에서 주문 목록을 모두 지워도 데이터베이스에서 제거가 되지 않아서,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시 데이터가 꼬여서인지 벤더 대쉬보드 페이지도 에러가 발생이 돼 버리더라고요.

    한 번 확인 부탁 드립니다.
    이 부분이 문제가 있어서 아예 해당 기능 (반품, 교환 신청)이 없이 운영이 된다는 것도 문제가 있을 거 같아서요.

    Attachments:
    You must be logged in to view attached files.
    #32173

    코드엠
    Keymaster

    안녕하세요. 코드엠샵입니다.

    우커머스는 주문간의 연관관계를 파악할 수 있도록 환불주문은 모주문의 자식 주문으로 생성됩니다.

    교환/반품 역시, 모주문의 자식 주문으로 생성이 되어 관리되는데요.

    이용하시는 WC Vendor Pro 플러그인에서 교환/반품 주문건을 일반 주문건으로 인식해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추측됩니다.

    WC Vendor Pro 개발사측에 이에 대한 예외처리를 할 수 있는 필터가 존재하는지 문의를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32179

    제가 우커머스에 대해 잘 모르는 부분이 있을 수 있어서 다시 문의 드리는데요
    우커머스의 기본 기능에서 반품 신청이나, 환불 이런 것도 모두 자식 주문 형태로 조치가 되는 게 있는지요?

    기억엔 취소나 환불이 기본 기능엔 없어서 관련 버튼을 따로 만들기도 하고 했거든요.
    접수 후 관리자가 조치를 취하던가 하고요.

    만약 어떤 사용자가 부가된 프로세스에 의해서 상품을 반품 신청을 했습니다.
    이게 자식 주문이라고 하더라도 정상 가격이 발생이 되는 주문건으로 생성이 되면
    어드민에서 볼 때에는 그럼 문제는 없는건가요?
    >> 제가 어드민에서 관리자의 매출 현황이라든지 이걸 모두 체크를 못 하고 모든 주문을 이미 삭제를 해 놓은 상황이라서 부득이 문의를 드리네요.

    (저 주문건은 다른 주문을 지워도 지워지지가 않아서, 데이터베이스에서 수동으로 찾아 지웠습니다;;
    그게 남아서 화면이 정상 표시가 되지 않는 상황도 있었고요.
    어드민에서 주문을 모두 지웠는데, 거기 연결된 자식 주문이 남아 있는 것도 이상한 점 아닌지요.)

    #32180

    코드엠
    Keymaster

    안녕하세요. 코드엠샵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1) 먼저, 반품 신청 기능을 “PGALL 워드프레스 결제” 플러그인의 기능을 이용하고 계신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2) 제가 우커머스에 대해 잘 모르는 부분이 있을 수 있어서 다시 문의 드리는데요
    우커머스의 기본 기능에서 반품 신청이나, 환불 이런 것도 모두 자식 주문 형태로 조치가 되는 게 있는지요?
    기억엔 취소나 환불이 기본 기능엔 없어서 관련 버튼을 따로 만들기도 하고 했거든요.
    접수 후 관리자가 조치를 취하던가 하고요.
    => 우커머스의 기본 기능에는 환불만 있습니다. 우커머스 주문 편집화면에서 부분 환불처리를 진행하거나 주문 전체에 대한 환불을 진행하게 되면 ‘shop_order_refund’라는 포스트 타입으로 자식 주문이 생성됩니다.

    3) 만약 어떤 사용자가 부가된 프로세스에 의해서 상품을 반품 신청을 했습니다.
    이게 자식 주문이라고 하더라도 정상 가격이 발생이 되는 주문건으로 생성이 되면
    어드민에서 볼 때에는 그럼 문제는 없는건가요?
    >> 제가 어드민에서 관리자의 매출 현황이라든지 이걸 모두 체크를 못 하고 모든 주문을 이미 삭제를 해 놓은 상황이라서 부득이 문의를 드리네요.
    => 첨부로 보내주신 화면은 우커머스의 기본 주문관리 화면이 아닌것 같습니다.
    우커머스 기본 주문관리 화면에서는 포스트 타입이 “shop_order”인 모주문만 조회가 되며, 이외의 자식 주문들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4) (저 주문건은 다른 주문을 지워도 지워지지가 않아서, 데이터베이스에서 수동으로 찾아 지웠습니다;;
    그게 남아서 화면이 정상 표시가 되지 않는 상황도 있었고요.
    어드민에서 주문을 모두 지웠는데, 거기 연결된 자식 주문이 남아 있는 것도 이상한 점 아닌지요.)
    => 모주문 삭제 시, 교환/반품 관련 하위 주문이 함께 삭제되지 않는 현상은 다음 업데이트시 수정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4 글 보임 - 1 에서 4 까지 (총 4 중에서)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