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결제된 주문의 line_items이 안나오는 현상 - PGALL - 워드프레스 결제는 한번에

워드프레스 결제 게시판 포럼 – PGALL 워드프레스 결제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 결제된 주문의 line_items이 안나오는 현상

PGALL 워드프레스 결제 사이트는 Codemshop 홈페이지와 통합 운영됩니다.
본 포럼에서는 기존에 등록하신 글만 확인하실 수 있으며, 결제와 관련된 신규 문의는 코드엠샵 신규 포럼으로 접수 부탁드리겠습니다.

신규 포럼 이동

포럼 - 결제 서비스 이용 중 궁금하신 사항 및 아이디어를 남겨 주세요.

이 게시글은 8개 답변과 2명 참여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ecotrade1011@gmail.com에 의해 2 년, 1 월 전에 업데이트 됐습니다.

9 글 보임 - 1 에서 9 까지 (총 9 중에서)
  • 글쓴이
  • #30133

    네이버페이(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배송까지 완료된 주문의 상세보기에 라인아이템( 상품정보) 가 안나오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주문 리스트에 총액 란에 금액이 0원으로 나옵니다.)
    주문 리스트를 조회하여 엑셀로 내려받으면 그 건이 리스트에 안 나옵니다.
    네이버페이센터의 판매관리 리스트에서도 그 주문건이 나오질 않습니다.

    그 주문은 주문 당시에 배송비가 0원으로 나오는 오류가 있었고
    또, 주문에 연결되는 라인아이템( 상품정보)이 수십개가 생성되어 연결되는 오류가 있었던 건입니다.
    두가지 오류 모두 요청을 드려서 해결이 되었었습니다.

    이런 현상이 위에 언급한 오류를 수정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특이건으로 보아야 할까요? 아니면 이후 다시 발생할 위험이 있을까요?
    더불어, 주문과 연결된 상품정보를 다시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0134

    코드엠
    Keymaster

    안녕하세요. 코드엠샵입니다.

    정상적인 주문건이라면 네이버페이 판매관리 리스트에는 주문 정보가 표시되야 합니다.
    네이버페이 판매관리 리스트에도 해당 주문건이 나오지 않는다면, 네이버페이 고객센터에 1:1 문의를 해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네이버페이 판매관리 리스트에 해당 주문건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신 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의 주문 편집화면에서 “주문정보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0175

    네이버 페이 1:1문의를 하였는데
    저는 네이버페이의 판매관리 메뉴에서 발주/발송관리에 해당 주문건이 없어서 없다고 하였는데
    구매확정된건은 구매 확정내역에 뜬다고 합니다.

    그래서 네이버 페이에는 해당 주문건이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그래서 주문 편집화면에서 “주문정보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배송비 9900원만 나타나고 상품 정보는 나타나질 않았습니다.

    해당 주문건에 대한 상품 정보를 다시 연결하기 위하여 어떻게 하면 될 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0176

    코드엠
    Keymaster

    안녕하세요. 코드엠샵입니다.

    네이버페이 구매확정에 등록된 주문건에 포함된 상품이, 현재 가맹점에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0177

    네, 구매확정에 등록된건이 중에 문제된건 1건을 제외하곤 모두 저희 사이트(가맹점)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0178

    코드엠
    Keymaster

    안녕하세요. 코드엠샵 기술지원팀입니다.

    네이버페이 주문건의 경우, 주문 상품이 상점에 등록되 있어야만 합니다.

    해당 상품이 없는 경우, 네이버페이 주문 생성시 주문 아이템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30185

    해당 주문건의 경우 5월 30일에 네이버 페이에서는 주문이 들어갔는데
    해당 주문 내역중 아이템이 우리 사이트에서 생성될때 상품정보가 없어서 아이템이 생성되지 않았다는 말씀이군요.

    그즈음에 저희가 기존 상품을 삭제하고 새로 등록하던 일을 하고 있어서 공교롭게 그렇게 겹쳤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새로등록된 상품의 레코드 ( 복합상품이라서 두개의 레코드)를 해당 주문이 발생할때 있었던 상품 아이디로 insert를 해주고나서
    “주문정보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하면 주문 아이템이 다시 생겨날수 있을 까요?

    번거롭게 하여 죄송합니다만,
    저희가 이 데이터로 세무조사를 받을때 사용하는 것이라 가능하다면 주문 아이템 내용을 복원하여야 해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성헌 배상

    #30194

    코드엠
    Keymaster

    안녕하세요. 코드엠샵입니다.

    말씀하신대로 동일한 아이디로 상품을 등록하신 후, 주문정보 새로고침을 하시면 주문 아이템이 생성됩니다.

    감사합니다.

    #30197

    친절한 안내에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네이버페이 결제시에 있었던 상품과 variation 아이디로 상품 두개를 등록한후 주문정보 새로고침을 하여
    주문의 아이템을 다시 생성하였습니다.

    긴 시간 친절하고 신속한 안내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성헌 배상

9 글 보임 - 1 에서 9 까지 (총 9 중에서)

게시판 ‘네이버페이’가 새 게시글과 답변으로 마감했습니다.